학생지원센터
YEUNGJIN CYBER UNIVERSITY
어디서나 민원처리 신청
어디서나 민원처리
민원인이 증명·처리기관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가까이에 있는 다른 행정기관에 민원을 신청하고 원하는 행정기관에서 처리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제도로 대한민국전자정부(www.gov.kr)내에 별도로 구축한 '어디서나 민원처리시스템'을 이용하여 접수 또는 교부하는 민원처리제도입니다.
발급방법
- 1 가까운 행정기관(전국 시·도, 시·군·구, 읍·면·동) 방문 신청 - 거주지와 관계없음. 또는 정부24통합민원창구(www.gov.kr) 온라인 신청(※ 수령할 행정기관을 지정하고 방문해야 함.)
- 2 접수한 행정기관에서 본교로 신청서를 웹 또는 팩스를 활용하여 송부
- 3 본교에서 증명서 발급 후 FAX로 행정기관에 송부
- 4 본인이 지정한 행정기관에 방문하여 수수료 납부 후 민원처리결과(증명서) 수령
- ※ 우리대학은 어디서나 민원 팩스자동발급시스템이 도입되어 있어 가까운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증명서를 신청하고 바로 수령 가능합니다.
증명서 종류 및 수수료
재학생 | 휴학생 | 졸업생 | 제적생 | 시간제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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발급가능 증명서 | 재학증명서 | 성적증명서 | 성적증명서 | 제적증명서 |
수강신청증명서(현재 학기) |
성적증명서 | 휴학증명서 | 졸업증명서 | 성적증명서 | 성적증명서 | |
수강신청증명서(현재 학기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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졸업예정증명서 (현재학기에 졸업기준 학점 이수 가능자 및 졸업사정 통과자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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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든 증명서 1통 발급 시 발급수수료 : 300원 / 1통, 업무처리비 : 1,000원 / 1통(발급 건수에 따라 발급수수료가 증가하고, 발급하는 증명서 종류에 따라 업무처리비가 증가함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