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회복지전공
사회복지전공 학습로드맵에 대한 표로 구분, 사회복지사, 건강가정사, 상담 및 의사소통에 대한 정보 제공
구분 |
사회복지사 |
복지시설운영 |
청소년지도사 |
기초 |
- 사회복지학개론 1-1
- 인간행동과사회환경 1-1
- 자원봉사론 1-1
- 사회복지역사 1-1
- 사회복지와 문화다양성 2-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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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청소년문제와보호 1-1
- 청소년문화 1-1
- 청소년심리및상담 1-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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심화 |
- 지역사회복지론 1-2
- 사회복지실천론 1-2
- 사회복지정책론 1-2
- 사회복지행정론 2-1
- 사회복지조사론 2-1
- 사회복지법제와 실천 2-1
- 사회복지실천기술론 2-2
- 정신건강론 2-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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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노인복지론 1-2
- 사회복지행정론 2-1
- 치매돌봄과상담 2-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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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청소년프로그램개발과평가 1-2
- 청소년활동 2-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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응용 |
- 노인복지론 1-2
- 장애인복지론 1-2
- 프로그램개발과평가 2-1
- 사회복지현장실습 2-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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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사회복지행정실무 2-2
- 사회복지시설운영론 2-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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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청소년육성제도론 2-2
- 청소년지도방법론 2-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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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 목표 |
사회복지실천능력을 갖춘 사회복지사 양성 |
복지시설 창업 및 운영 능력을 갖춘 복지시설운영전문가 양성 |
청소년 문제에 대한 이해와 지도능력을 갖춘 청소년지도사 양성 |
위 내용은 학습로드맵으로 자격증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자격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사회복지상담전공
휴먼복지전공의 학습로드맵으로 구분, 사회복지사, 청소년지도사, 장애영유아보육교사에 대한 정보 제공
구분 |
사회복지사 |
사회복지상담 |
건강가정사 |
기초 |
- 사회복지학개론 1-1
- 인간행동과사회환경 1-1
- 자원봉사론 1-1
- 사회복지역사 1-1
- 사회복지와문화다양성 2-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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심화 |
- 지역사회복지론 1-2
- 사회복지실천론 1-2
- 사회복지정책론 1-2
- 사회복지행정론 2-1
- 사회복지조사론 2-1
- 사회복지법제와 실천 2-1
- 사회복지실천기술론 2-2
- 정신건강론 2-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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응용 |
- 가족복지론 1-2
- 노인복지론 1-2
- 장애인복지론 2-1
- 프로그램개발과평가 2-1
- 사회복지현장실습 2-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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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치매돌봄과상담 2-1
- 미술치료 2-1
- 행동치료 2-2
- 사회복지상담의 실천 2-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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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 목표 |
사회복지실천능력을 갖춘 사회복지사 양성 |
복지대상자의 문제해결 지원능력을 갖춘 사회복지상담전문가 양성 |
가족에 대한 이해와 가족을 지원하는 건강가정사 양성 |
위 내용은 학습로드맵으로 자격증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자격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